marketing

입소문

말혼자 2004. 10. 13. 09:31

뉴욕주립대 비즈니스 스쿨의 루이스 M.B. 카브랄 교수는 "이베이의 랭킹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익명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 랭킹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그러나 이베이에서의 명성은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가격과 판매량에 영향을 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카브랄 교수가 연구한 바에 따르면, 판매자가 상품에 대해 아무리 높은 점수를 받았더라도 고객으로부터 부정적인 피드백을 한번 받으면 판매가 줄면서 점차 비즈니스가 하향세를 보이게 된다는 것이다. 카브랄 교수는 "명성이야말로 엄청난 차이를 낳는다"고 말했다.

디지털타임즈 10/13,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경제학자들의 실험실 중에서..

이미 고객들은 상품소개보다 구매후기를 더 신뢰한다는 사실을 아는가.